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화 `사랑에 대한 모든 것`과 실제 스티븐 호킹 박사의 결혼 생활 및 이혼

CULTURAL STORY

by 미슈티 2023. 4. 6. 12:12

본문

반응형

`사랑에 관한 모든 것`을 보고 어디까지가 진실이며 어디까지가 과장이거나 거짓인지 궁금했다.

왜 실화 영화를 보고 나면 이런 게 궁금한지 모르겠다;

 

스티븐 호킹 박사가 직접 결혼 생활에 대해 언급한 바는 찾기 어려워서

그 부인 제인의 회고록 등을 좀 찾아봤다.

 

왼쪽 실제 스티븐 호킹과 제인 오른쪽 영화속 한 장면

1. 제인은 21살이었던 1965년 스티븐과 결혼했다.

 

2. 스티븐에게 처음 질병의 증세가 나타난 건 13살이었고

스케이트를 타다 넘어진 21살에 불치병을 진단받았다.

이에 관한 이야기를 결혼 며칠 전 스티븐의 어머니에게 처음 들었으며

스티븐의 아버지는 스티븐의 남은 삶이 얼마나 되는지 모르며

스티븐의 질병이 유전적인 질병은 아니니 아이를 원하면 서두르라는 얘기를 들었다.

 

3. 제인의 부모님은 결혼을 반기지 않았으나 허락했다.

 

4. 스티븐은 천재적인 학생이었으나 모범적인 학생은 아니었다.

"강의에 출석하는 일이 드물고 공부도 하지 않았으며,

교수 앞에서 과제물을 찢어 휴지통에 버리고 나온 적도 있다."

 

5. 제인은 스티븐의 평이 좋지 않았고 아픈 것도 알았지만 유머 감각과 독단적 기질에 반해 결혼을 결심했다.

 

6. 결혼 초반 두 사람 사이는 괜찮았다.

 

반응형

7. 스티븐이 `호킹 복사` 이론을 내놓으며 유명해지며 두 사람의 관계가 삐걱였다.

 

8. 제인은 우울증을 앓았으며 스티븐의 증세도 심해졌다.

 

9. 셋째 아들이 태어나며 제인은 동네 교회 오르간 연주자인 조나단에게 집 한 칸을 내어주며 도움을 요청했다.

 

제인과 스티븐 호킹

10. 스티븐은 폐렴을 앓으며 기관 절개 수술을 받아 목소리를 잃었다.

 

11. 스티븐을 24시간 간호하겠다는 간호사 일레인 메이슨이 나타났다.

일레인 메이슨은 스티븐에게 컴퓨터 음성장치를 만들고 수리해준 사람의 아내였다.

 

12. 스티븐은 일레인 메이슨과 이사를 갔다.

(제인의 말에 따르면 자신도 불륜을 저지르는 입장에서 스티븐의 불륜을 말릴 수 없었다고 한다.)

 

일레인과 스티븐 호킹

13. 두 사람은 이혼했고 스티븐과 일레인, 제인과 조나단은 각각 재혼했다.

 

여기까지가 영화 속 내용인데 대체적으로 일치하는 것 같다.

하지만 약간 순화해서 영화를 만든 느낌은 난다.

스티븐의 모범적이지 않은 행동은 스티븐이 과제를 급하게 팜플렛에 과제를 적어 제출한 것에서,

제인의 우울증은 성가대를 해보라는 어머니의 권유로.

 

이외에 제인이 인터뷰한 내용을 보면 실제 결혼 생활이 영화 속에서 보듯 담담하지 않았던 듯하다.

 

"천재 물리학자로 명성을 얻은 뒤로는
아첨꾼들에게 둘러쌰여 가족은 뒷전이었다."

"스티븐의 저서 `시간의 역사`가 발간된 후
스티븐 주변에 아첨꾼들이 들끓었다.
스티븐은 나에게 남편이고 아이들 아빠일 뿐이었는데
진이 빠져 더 이상의 결혼생활을 유지하기 어렵다고 느꼈다."

 

또한 영화 속에는 그려지지 않았지만

제인과 이혼 후 스티븐의 재혼 생활도 편탄치 않았던 것 같다.

 

728x90

2004년,

일레인이 스티븐을 상습적으로 폭행한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스티븐의 간호팀 중 한 명이 언론과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다.

 

"일레인이 박사를 상습적으로 폭행하는 걸 수차례 목격했다.

의료진과 가족은 일레인의 잔인함에 두려워하고 있다.

그녀는 면도날로 박사의 목에 상처를 입히거나

박사의 손목을 휠체어에 내려쳐 손목뼈를 부러뜨렸다."

 

실제로 당시 박사의 손목이 부러지거나 온몸에 멍이 들고 칼에 베인 상처로 병원 치료를 받았다.

경찰이 관련 수사를 진행하려 했으나 스티븐이 원하지 않아 수사는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

 

이후에도 스티븐은 40도가 육박한 여름에 정원에 방치돼 열사병으로 병원 신세를 지기도 했다.

하지만 끝까지 입을 열지 않았다.

 

전문가들은 일레인이 `대리 뮌하우젠 증후군`을 앓고 있을 가능성이 크다고 진단했다.

뮌하우젠 증후군은 관심을 끌기 위해 거짓말을 하는 정신 질환이다.

즉, 일레인은 스티븐을 간호하는 모습으로 다른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싶어했던 것.

 

결국 2007년 두 사람은 이혼했다. 

 

 

 

 

괜히 찾아봤나 싶은 생각이 들었다.

2023.04.05 - [REVIEW] - 영화 `사랑에 대한 모든 것`을 보고 끄적끄적

2023.04.05 - [REVIEW] - 스티븐 호킹 박사 싱크로율 100%, 에디 레드메인의 미친 연기가 돋보이는 영화 '사랑에 대한 모든 것'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