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번주 주식 일지 feat. 오리온, 인도, 미국채권

ECONOMY

by 미슈티 2024. 1. 5. 15:01

본문

반응형

보통 주식 투자를 오래, 잘 하시는 분들을 보니

기록을 많이 해두는 것 같아서

나도 따라해 보려고 한다.

어떻게 써야 될지는 모르겠지만

쓰다보면 늘겠지.

 

1. 오리온 카스타드 이슈

 

오리온은 작년말부터 지켜보고 있었다.

다른 식품주에 비해 움직임이 없었고

내 포트에 식품주가 하나도 없었기 때문이다.

 

그러다가,

 

이 뉴스를 보곤 이때다 싶은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다음날 매수를 하려고 했는데

역시나 떨어지길래 얼른 매수 주문을 설정했다.

그런데 내가 설정한 금액쯤에서 다시 상승.

결국 못 샀다;

 

2. 인도 지수 etf

 

얼마전, 미국 채권 투자를 생각하다 보류했었다.

그런데 문득,

'인도는 지금 어떨까.' 싶은 생각이 들었다.

 

웬걸.

 

728x90

 

nifty 지수를 찾아보니 많이 올랐다.

그리곤 이런 기사를 보게 됐다.

 

 

하하, 이런 기사가 올라오면 꼭지라던데.

왜 이렇게 항상 뒤늦은 걸까.

기사와 상관없이

꽤나 가파르게 쭉 상승해서

인도 투자는 조금 미루기로 했다.

기사가 '안 되겠다, 늦었다.'는 확신을 주긴 했다.

 

3. 미국 채권 매입 시작

 

이런 글을 썼었다.

2023.12.21 - [ECONOMY] - 미국 금리 인하에 대비한 채권투자, 투자 해 or 말?

반응형

 

조정이 올 거라고 생각했는데 

아니나 다를까 하락 기미가 보이길래

매수를 시작했다.

당연히 어디까지 빠질지

언제 다시 올라갈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조금씩 분할 매수하기로 했다.

 

 

 

올해부터는 조금 열심히 투자를 하고

가능한 기록도 많이 하고 싶다.

 

그런 의미로 남들이 하듯,

지난 수익률을 체크해봤다.

일 년을 두고 봤을 때

2022년도는 아예 거래 자체를 안 해서 제외하고

나머지는 모두 + 수익률을 기록했다.

국장만 두고 봤을 땐

1년 수익률은 10-20% 정도였다.

 

개별 주식을 따졌을 때,

최대 수익률은 90%가 넘었고

최소 수익률은 4% 정도 였다.

 

아쉬운 점은,

투자 금액 자체가 너무 적다는 것이다.

너무 소심해!!!

 

지금도 너무 소심해서

삼성, 하이닉스를 괜찮은 금액에 매수해서

수익률이 높은 편인데

수익금은 너무 적어서 아쉽다.

특히 하이닉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