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로나19를 추적해 접촉자를 찾는 역학조사관의 하루

ECT

by 미슈티 2020. 9. 2. 13:27

본문

반응형

BBC 코리아에서 역학조사관의 하루를 담은 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했다.

 

그래서 봤는데, 

지금 나 답답하다고 짜증 나는 건 일도 아니다 싶은 마음이 들었다.

빌런들의 행태를 기사를 통해 접하고 울화가 치미는 건 일도 아니다 싶었다.

그들을 직접 대하는 사람들은 그 마음이 오죽 답답할까.

 

수원시,

광화문 집회 갔던 사람 신고된 것만 300명.

격리 대상자들인데 명단 자체 확보가 안 됨.

 

 

그리고 접촉자를 직접 가려내야 하는 사람들의 하루.

퇴근 못하는 게 일상.

밥 먹는 시간 제외하고 계속 일만 하는 중.

 

접촉자를 찾아내는 게 역학조사관의 일.

조사 후 자가격리 판정을 내리면 저항이 많음.

 

'해코지하겠다, 소송하겠다.'

 

영상보면,

광화문 집회 갔다왔다고 괜히 그러는 거 아니에요?

하는 사람도 있음.

에휴.

 

그래서 이해해달라고 무릎 꿇고 부탁한 적도 있음.

 

조사 과정에서 남편 이름을 묻자 상관도 없는 사람이라고 말 안 함.

남편이 일 못 나가니까 말하지 말라고 했다 함.

 

조사관들을 믿고 제발 거짓말하지 말라 부탁하심.

 

(조사하면 불륜이 드러나는 경우도 있다는데,

그래서 더더욱 거짓말들을 하는 듯.

그러게 왜 떳떳하지 못할 짓을 하나.)

 

'이 모든 노력으로도 막을 수 없다는 생각이 들 때 공포스럽다.

더 이상 확진자 조사 자체가 의미 없어질까,

내가 지금껏 뭘 했나 그런 생각이 든다.'

 

...

지금 하고 있는 일에 의미가 없어지는 순간이 올까 두렵다는 말씀에 가슴이 쿵.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